[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말만하면 불이 꺼지고, 가스가 잠기는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홈IoT서비스를 홈플러스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가 홈플러스와 손잡고 홈플러스 매장에 고객이 IoT 서비스를 직접 써보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들을 수 있는 ‘IoT@home’ 체험존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IoT@home’ 체험존은 IoT서비스가 제공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안전(Safety)’ ’절감(Saving)’ ‘편리(convenience)’ 등 3가지 테마의 가정집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총 8종의 홈IoT 제품이 선보이게 된다.

체험존에는 말로 끄는 스위치, 가스락, 창문을 통한 침입을 알 수 있는 열림 감지 센서와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IoT 플러그 등이 구비된다.

또 음성으로 명령하면 한방에 집안의 모든 스위치와 플러그를 제어하는 취침모드 기능 등은 IoT 서비스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매장 내 여성 고객의 유입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내방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IoT 서비스를 설계해주고 서비스 시연 및 상담까지 해주는 ‘IoT 마스터’를 체험존에 배치해 고객의 체험을 도울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달 홈플러스 춘천점과 전주 효자점을 시작으로 체험존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김시영 홈IoT서비스팀장은 “고객이 IoT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체험이 고객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바꿔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제주 등 전국 U+스퀘어 매장에IoT 체험존을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