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일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통합은행인 ‘KEB하나은행’을 공식 출범하고 함영주 은행장을 초대 은행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을지로 본점에서 진행된 출범 기념 행사는 통합은행 이름인 ‘KEB하나은행’의 제막식을 시작으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초대 KEB하나은행장, 양행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KEB하나은행’의 출범과 함께 하나금융그룹은 세계 일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한 가족으로 존중과 배려로 협업을 통해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하나금융그룹의 문화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회장은 이어 “함영주 은행장은 직원들의 두터운 신망, 현장 중심의 강한 실행력,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리더”라며 “함영주 은행장을 중심으로 모두가 힘을 합해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그룹을 일류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날 주주총회를 거쳐 초대 KEB하나은행으로 선임된 함영주 은행장은 취임식에서 “외형 뿐 아니라 내실을 갖춘 진정한 리딩 뱅크, 대한민국 1등을 넘어 글로벌 일류은행으로 나아가자”고 밝혔다.

함영주 은행장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변화와 혁신으로 과거보다는 미래에 초점을 맞추어 줄 것을 주문하며 최고의 통합과 위대한 도약을 위해서 ▲빠른 화학적 통합을 통한 진정한 원 뱅크 ▲획기적인 영업 강화를 통한 일류은행으로의 도약 ▲더욱 철저한 리스크 관리 ▲핀테크,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은행 ▲창조경제 활성화 등 사회에 기여하는 은행 등 5가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함영주 은행장은 이날 취임 기념으로 전 임원들에게 ‘리더는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하고, 리더십의 핵심은 바로 사람이다’라는 의미로 나침반과 함께 ‘리더의 나침반은 사람을 향한다’는 책을 선물했다.

KEB하나은행은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확정하고 기존 양행이 가진 장점만을 극대화한 통합시너지를 창출해 규모만이 아닌 내실을 갖춘 진정한 리딩뱅크로 도약해, 대한민국 1등 은행을 넘어 글로벌 일류은행으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