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경기도 분당 오리역 인근에 ’SKB 스마트 IDC 분당센터‘를 마련하고 오픈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 IDC 분당센터에 빅데이터 기반의 관제시스템인 스마트 IDC 플랫폼을 개발해 적용했다.

스마트 IDC 플랫폼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트래픽 분석을 통해 기존 트래픽 관제에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서버별 감시, 서비스 성능 이슈 사전 탐지, 실시간 악성 코드 탐지 차단 등 다양한 관제·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고객은 원하는 관제 및 보안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웹과 모바일 접속을 통해 관제·보안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SKB 스마트 IDC 분당센터’는 서초 1·2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와 일산 IDC센터에 이은 네 번째 IDC센터로 총 연면적 1만1600㎡(약 3500평)으로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다.

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 IDC 분당센터에 고효율 모듈형 UPS 적용, 태양광 시설, 기화식 가습기, 전층 LED조명 등 그린 IT 기술을 적용하므로써 전력효율지수(PUE: Power Usage Effectiveness) 1.4 를 구현했다.

SK브로드밴드의 스마트 IDC 분당센터는 국내 유수의 IT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판교테크노밸리와의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만큼,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이 IDC로 활용하는 데 더욱 편리하다.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는 “이번에 오픈하는 SK브로드밴드의 스마트 IDC 분당센터는 빅데이터 기반의 트래픽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관제·보안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진화된 IDC이다”며 “무엇보다도 고객 지향적인 IDC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