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직장인 A씨는 설, 추석 명절이 다가올 때마다 귀향 열차표 예매에 진땀을 쏟는다. 업무에 바빠 기차 예매 날짜를 잊거나, 예매 날짜와 시간에 맞춰 예매를 시도해도 이미 기차표는 매진인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이다.

국산 브라우저 ‘스윙(Swing)’을 사용하면 기차표 예매, 수강 신청 등 각종 온라인 예매 실패에 대한 고민을 한시름 놓을 수 있다.

줌인터넷은 빠른 웹서핑 속도로 잘 알려진 스윙 브라우저에 ‘서버 시간 보기’ 및 ‘예약 웹서핑’ 기능을 추가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공개한 두 가지 기능은 기차표, 야구장, 수강신청, 콘서트 등 온라인 예매가 활성화되어 있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서버 시간 보기’ 기능은 개별 사이트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시간을 별도의 프로그램 실행이나 새 창을 띄우지 않아도 브라우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일반적으로 모든 웹사이트는 고유의 ‘서버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예매, 수강 신청 등 웹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작업은 서버 시간을 기준으로 시작 또는 마감된다.

따라서 많은 사용자가 포털, 스마트폰 시간을 기준으로 예매 등을 시도하면, 정확한 시간에 사이트에 접속하여도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거나 이미 신청이 마감되어 있는 황당한 경우를 겪게 되었던 것이다.

스윙 브라우저의 ‘서버 시간 보기’를 활용하면 접속한 웹 사이트의 정확한 서버 시간이 브라우저 확장 기능으로 제공되어, 서버 시간과 기준 시간이 맞지 않아 예매에 실패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업무 등 바쁜 일상으로 온라인 예매 시간을 놓쳐 곤란한 상황을 겪는 사용자를 위한 ▲‘예약 웹서핑’ 기능도 추가됐다.

스윙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예약 웹서핑’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필요한 사이트를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기능으로서,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도 설정된 시간에 맞춰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설정된 시간이 되기 전 PC 화면 우측 하단에 배너를 노출해 일정을 미리 알려주는 ‘예약 웹서핑 알림’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가 중요한 일정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도와준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많은 사용자들이 온라인 예매 실패에 대한 스트레스를 가진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조금 더 편리한 온라인 예매를 도울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업데이트하게 됐다”며 “스윙 브라우저의 신규 기능이 신학기 수강신청, 명절 기차표 예매 등 일상 많은 부분에서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버 시간 보기, 예약 웹서핑 기능이 추가된 ‘스윙 브라우저 2.4버전’은 공식 홈페이지(http://swing-browser.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