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KB금융그룹은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양평에서 장애대학생 30명, 대학생멘토 30명, 장애인직업전문가 등이 참여해 장애대학생들의 진로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KB희망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 개개인의 장애유형과 특성을 고려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립지원을 돕기 위해 KB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수행하는 진로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KB희망캠프는 중학생(40명), 고등학생(50명), 대학생(30명)을 대상으로 직업성향진단(5~6월), 하계캠프(7~8월), 직업체험(9~10월), 비전발표(11월), 최종 진로계획 수립(12월)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대학생 하계캠프에 앞서 지난달 29일부터 31일에 진행된 중학생 하계캠프는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직업체험 시간을, 지난 5일부터 7일의 고등학생 하계캠프는 대학교 입시전략과 미래유망직종에 대해 집중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KB희망캠프는 진로적성검사 분석과 함께 취업준비생 이미지메이킹, 전문가그룹과의 심층 진로 컨설팅과 더불어 실전과 같은 모의면접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한 집중준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장애인 관련 직업전문가(멘토장)를 통해 실질적인 심화상담이 가능하게 했으며, 멘토&멘티 미션수행, 선배와의 만남, 2분 스피치 등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자아실현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제주도에서 서울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참여한 장애청소년들이 KB희망캠프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루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미래세대 주역이 될 청소년에 대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