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KB저축은행은 금번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고 서민들의 실질적 자활을 돕고자 17일부터 420억원 한도로 '정기예금 특판행사’를 실시한다.

총 420억원 한도는 KB저축은행 6개 일반영업점에 광복 70주년을 경축하는 의미로 점포별 70억의 한도를 부여해 산출한 금액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으로 가입기간은 12개월 이상이며, 영업점 창구와 인터넷뱅킹 모두 가입 가능하다. 적용 금리는 12개월 기준 2.2%로, 인터넷으로 가입시 0.1%의 추가우대 금리를 지급 받을 수 있어 최대 2.3%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 금리는 17일 현재 금융지주 계열 저축은행은 물론이고 서울 소재 일반 저축은행 중 최고 높은 수준이다.

이 상품은 가입 후 만기 시까지 약정이율을 적용 받는 확정금리 상품이며,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포함해 5000만원까지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를 받는다.

KB저축은행은 정기적금의 경우도 올해 수 차례의 금리인하 요인에도 불구하고 저소득층의 목돈 마련을 돕기 위해 일반 저축은행과는 달리 1년제 연 3.4%의 고금리 이자를 계속 지급하고 있다.

가입방법은 콜센터(1899-0900) 또는 홈페이지(www.kbsavings.com)를 참고해 각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일시적인 기업 이익을 추구하기 보다는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