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오비맥주의 간판제품 ‘카스’가 14일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공식맥주로 선정됐다.


오비맥주는 협약에 따라 우선 2015년도 MLB의 월드시리즈, 챔피언십시리즈, 올스타전 각 한 경기씩 총 세 경기에서 카스 가상광고(Virtual AD)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스의 가상광고를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경기는 오는 15일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에 시작하는 올스타전이다. 가상광고는 컴퓨터 그래픽을 합성해 가상으로 광고를 내보내는 것으로 스포츠 중계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 기법이다.


이어 올스타전 이후 10월 초부터 차례로 열리는 챔피언십시리즈와 월드시리즈에서도 카스의 가상광고가 등장하게 된다.?카스의 가상광고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전 지역에서 볼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한국 제품이 MLB 공식맥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우리 고유의 맥주 브랜드 수출을 계속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미국 메이저리그에 카스가 공식맥주로 노출돼 큰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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