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KT뮤직은 애플워치에 최적화된 음악서비스 ‘지니’를 오픈 했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들은 애플워치에 특화된 ‘지니’를 통해 ‘지니 스포츠’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지니 스포츠’는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새로운 형태의 음악서비스로 걷기, 달리기, 요가, 자전거, 헬스, 등산 등 6개 운동테마로 구성돼 애플워치 이용자들은 최적의 스포츠 음악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스포츠를 즐기면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DJ들이 테마별 선곡한 음악을 실시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늘 새롭고 즐겁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음악서비스 ‘지니’는 애플워치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빠르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애플워치 메인 화면에 지니플레이어, 지니스포츠, 실시간 차트, 오늘의 선곡메뉴를 심플한 아이콘 UI로 제공한다.

애플워치 음악서비스 지니 플레이어는 스와이프방식으로 이용자가 편리하게 애플워치 플레이어페이지, 가사, 전체반복, 재생방식선택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장준영 KT뮤직 플랫폼 사업본부 본부장은 “음악서비스 지니는 건강과 음악을 매칭시킨 음악 큐레이션서비스를 특화서비스로 제공한다”며 “향후 웨어러블 기기의 특성과 고객의 음악사용패턴을 고려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뮤직은 26일 온라인에서 모바일 지니에서 애플워치 음악서비스런칭기념 이벤트 ‘g’만들기 이벤트를 열어 지니 고객들에게 스포츠에 특화된 경품으로 애플워치, 비츠 스피커 등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