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마켓 등록은 별도의 상품 등록 없이 소개 페이지만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며, 메일을 통해 접수 받아 내부 검토 후 신청이 완료된 플리마켓은 모바일 네이버 검색 결과와 샵윈도 플리마켓 서비스를 통해 노출된다.
플리마켓 등록 신청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네이버를 통해 더욱 다양한 플리마켓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1대 1 쇼핑톡을 활용한 생생한 현장 커뮤니케이션, 네이버 페이를 통한 개성 있는 작품들의 간편 구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전국 각지의 숨겨진 착한 플리마켓들이 네이버를 통해 알려지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영세 창업자와 핸드메이드 작가들을 포함한 다양한 중소상공인들이 스스로를 알리고 판로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오픈한 샵윈도 플리마켓은 연희동 골목마켓을 시작으로 방배동 사이데이, 이태원 계단장, 삼청동 솔드아웃마켓, 용산 열정도공장 등 10여 개의 다양한 플리마켓을 담아,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개성 넘치는 작품과 풍성한 플리마켓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황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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