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허니버터칩 신규 생산 공장이 내년 4월 강원도 문막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태제과는 1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와 허니버터칩 생산 공장을 현 문막 공장 인근에 신규로 증설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해태제과는 일본 가루비사와 240억원을 공동으로 투자해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반계리에 허니버터칩 생산 공장을 건립한다.


신규로 증설되는 허니버터칩 생산공장은 부지 약 3만㎡, 건평 약 1만㎡ ?규모다. 공장이 완공될 시 허니버터칩 생산량은 현재 월 75억원 수준에서 최대 150억원으로 늘어나게 된다.


?강원도와 원주시는 허니버터칩 공장 증설이 도내 약 100여명의 추가적인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방세 수입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허니버터칩 증산으로 도내 감자 소비량도 약 3배 가량 증가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내년에 신규공장이 완공되면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것은 물론 감자칩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