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신한생명은 13일 독거어르신 200명을 초청하여‘제2회 남산공원 힐링 걷기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노인의 날을 맞아 실시했던 ‘제 1회 남산공원 힐링 걷기대회’의 연속인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을 비롯한 설계사로만 구성된 빅드림(Big Dream)봉사단 100여명이 참여했다.


남산 백범광장에서 출발하여 반환점인 서울타워까지 왕복 4Km 구간을 도보로 이동했으며, 어르신의 체력과 건강을 감안하여 셔틀버스와 휠체어를 배치했다.


또한 위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구급차와 전문 의료진도 동행시켰다. 백범광장에서 중식을 마친 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여 화살 쏘기, 보물찾기게임 등의 레크리에이션도 진행했다.


행사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4월부터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신한 자원봉사 대축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신한생명은 1사 1촌 결연마을(카누마을) 일손 돕기, 문화재 보호활동, 식물원 가꾸기 등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중심으로 동참하고 있다. 신한 자원봉사 대축제는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홀로 생활하는 독거어르신의 외로움을 덜어내고 미소를 드릴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