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검찰이 홍준표(61) 경남지사의 측근들이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된 증거를 조직적으로 빼돌린 정황을 포착하고 이들의 자택과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검찰이 홍 지사 측에서 핵심 증인을 회유하려 했다는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져 홍 지사의 신병 처리에 중요한 변수가 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지난 12일 홍 지사의 최측근들인 나경범(50) 경남도청 서울본부장과 강모 전 비서관의 집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나 본부장과 강 전 비서관은 2011년 한나라당 대표 경선 당시 홍 지사 선거캠프의 자금·조직 관리를 총괄했다. 이들은 앞서 검찰에 소환돼 한 차례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홍 지사에게 1억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한 당 대표 경선 당시 홍 지사 캠프의 자금 사용 내역이 담긴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의 목적이 이미 확보된 참고인들의 진술을 보강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홍 지사 측이 윤승모(52)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회유하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윤 전 부사장은 앞서 검찰 조사에서 “강 전 비서관 주선으로 홍 지사를 만나 현금 1억원이 든 쇼핑백을 건넸고 나 본부장이 이를 받아갔다”고 진술했다.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 검토를 마치는 대로 홍 지사에 대한 처벌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