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KB금융그룹이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KB금융그룹은 11일 오후 여의도 본점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강신성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국가대표팀 후원 협약식’ 행사를 가졌다.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은 2014-2015 시즌 유러피언컵 2차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FIBT) 주관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2인승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5위를 기록하며 세계선수권대회 사상 첫 메달을 획득하는 등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메달 전망을 밝게 했다.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또한 지난 2014~2015 시즌 월드컵 시리즈에서 윤성빈이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 3개의 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8위에 올라 한국 스켈레톤 역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고, 여자 스켈레톤에서도 문라영이 아메리카컵 3차 대회 6위, 정소피아가 아메리카컵 8차 대회에서 6위를 차지해 한국 여자 스켈레톤 역사상 첫 메달을 획득하는 등 빠른 성장세 속에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후원을 통해 KB금융그룹은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팀을 3년간 지원하게 된다. KB금융그룹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2018년까지 국제대회 참가 및 국내외 전지훈련, 외국인 전문 지도자 섭외, 장비 구매 및 관리 등에 필요한 지원을 약속했다.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강신성 회장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최근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팀이 KB금융그룹이라는 든든한 후원자를 얻게 되어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후원은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후원 협약식에는 봅슬레이 국가대표팀 이용 감독, 원윤종, 서영우 선수 및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이한신 선수가 함께 참석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2006년부터 10년간 동계 스포츠를 후원해 온 KB금융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종목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후원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