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로 가족과 이별한 아동·청소년 대상 심리치료, 건강관리, 교육 등 지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힘든일을 겪고 어려운 상황에 놓인 유족 아동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찾아 지원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자살 유족 아동 지원을 위한 2차년도 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생명존중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주요 활동은 가족의 극단적 선택으로 홀로 남겨져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교육·의료비 및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것이다. 

총 1억원 규모로 진행중인 이번 사업을 통해 신한은행은 2022년 자살 유족 44가구, 총 66명의 아동들이 경제적·심리적 안정을 찾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올해도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동행 프로젝트'를 통해 ▲결식아동 식사지원 ▲보육시설아동 대상 디지털 교육 ▲학대피해아동쉼터 차량 및 유류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