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와 함께 연내 목표를 글로벌 매출 1000억원으로 책정한 바 있다. 그 목표의 10분의 1에 달하는 성과를 일주일 만에 거둔 것. 이에 예상 목표를 능가할 향후 글로벌 성적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크로니클’의 목표 초과 달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이유 중 하나는 MMORPG 장르임에도 인기가 아시아 특정 지역에 집중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이다.

현재 ‘크로니클’의 주요 매출 지역은 태국,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순으로, 동서양의 비중이 6:4 정도로 고른 상황이다. 이외에도 ‘크로니클’은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권과 영국, 호주, 이탈리아 등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용자의 지속적 증가 역시 ‘크로니클’의 중장기 성과 전망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세계 전역에서 게임 참여 유저가 매일 증가하며, 현재 누적 글로벌 이용자 수가 700만을 돌파했다. 동시 접속자 수와 일간 접속자 수 등 게임의 모든 주요 지표도 우상향하고 있다.

‘크로니클’의 글로벌 흥행 요인으로 ‘서머너즈 워’ IP 팬덤 효과에 더해,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소환사-소환수 조합이라는 전략 요소가 강조된 차별화된 게임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 모바일 플랫폼뿐만 아니라 스팀 등과 같은 PC 플랫폼에서도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지원하며 접근성을 높인 점 역시 주요했다. 실제로 ‘크로니클’이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11위에 오른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전체 매출의 23%를 올렸다. 여기에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PC 플랫폼에서도 5%의 매출을 올리며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가 만들어 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훌륭한 게임성이 결합해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의 명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최고의 히트작으로 성공시키고 이를 통해 굳건한 글로벌 IP 파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