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넵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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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넵튠이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와 합병했다.

넵튠은 1일 “이번 합병은 애드엑스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넵튠은 4개 회사 애드엑스플러스(가칭),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를 새롭게 자회사로 두게 됐다.

넵튠의 100% 자회사인 애드엑스플러스(가칭)는 기존 애드엑스의 광고 사업을 이어 받는다. 애드엑스플러스(가칭)는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파트너사의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게 된다.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는 모두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넵튠은 이 회사들이 보유한 IP와 개발력을 통해 게임 라인업과 장르의 다양화를 도모한다.

특히 엔플라이스튜디오의 대표작 ‘무한의계단’은 국내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앱애니가 발표한 2021년 3분기 기준 국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순위에서도 ‘로블록스’와 ‘브롤스타즈’에 이어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넵튠 관계자는 “이번 합병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재무 지표 호전, 게임사업 강화, 그리고 메타버스, 버추얼 휴먼 등 신규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합병등기 신청예정일은 11월 3일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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