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한미약품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차세대 신약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스위스 바젤에 글로벌 진출 거점을 마련하게 돼 뜻깊게 생각합니다. 바이오 클러스터에 있는 혁신 바이오기업들과 협업 모델을 구축해 의학적 언맷니즈가 있는 질병 치료제와 차세대 항암 및 희귀질환 치료제를 선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한미약품 권세창 사장)

한미약품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메카로 유명한 스위스 바젤에도 오픈 이노베이션 거점을 마련했다.

한미약품은 유럽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인 스위스 바젤 이노베이션 파크(이하 SIP)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2020년 미국 보스턴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 거점 구축 이후 두 번째 사례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도하는 유럽과 미국의 두 거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및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라이센스 인 앤 아웃(IN & OUT) 파트너십을 보다 강력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유럽 중심에 위치한 스위스 바젤은 로슈(Roche),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바이엘(Bayer), 론자(Lonza) 등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700여개의 생명과학 및 바이오텍 회사들이 모여 있는 유럽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다.

바젤에서는 3만1000명 이상의 산학 연구인력이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선도적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채롭고 집약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탄탄한 바이오 헬스케어 생태계가 조성돼 있다.

한미약품은 매년 유럽암학회(ESMO), 유럽당뇨학회(EASD), 유럽간학회(EASL) 등 주요 국제학회에서 자체 파이프라인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유럽 거점 확보를 통해 향후 한층 활발하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