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00세까지 보험료 오를 걱정 없이 보장
업계 최초로 모든 단계 전이암 진단을 특약으로 보장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삼성생명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삼성생명은 가입 후 보험료가 오를 걱정 없는 ‘삼성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을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삼성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은 삼성생명에서 16년만에 비갱신형으로 출시한 상품이다. 비갱신형보험은 갱신형보험보다 초기 보험료 부담은 크지만 만기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아 장기적으로 보면 보험료 부담이 작은 상품이다. 주보험 가입금액은 최대 5000만원까지이며 암보장 개시일 이후 암 진단 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단, 1년 내에 2기 이상의 유방암, 중증갑상선암, 자궁암 또는 전립선암 진단시 50%만 지급한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모든 단계의 전이암 진단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중증도가 낮은 림프절 전이부터 중증도가 높은 타 장기 전이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카티(CAR-T)항암치료, 암다빈치로봇수술, 갑상선, 유방, 전립선 바늘생검, 상급종합병원 암통원 등 새로운 보장을 추가해 암 발견부터 회복까지 발생하는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 가입금액은 카티항암치료특약이 최대 5000만원, 암다빈치로봇수술특약은 최대 1000만원이며 특약별 가입금액의 최대 100%까지 보장한다.

보험료 납입기간내에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암보장 개시일 이후 암 진단을 받으면 보험료 납입을 전액 면제하여 고객의 부담을 줄여주고 보장은 만기까지 유지된다. 그리고 암진단보험료환급특약 가입 후 암 진단시 그동안 납입했던 보험료 환급도 가능하다.

암보장 개시일 이후 해당 특약 보험기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으면 주보험 및 특약보험료 내에서 계약자가 선택한 약정 보험료를 기준으로 환급해준다.(월 10만원 한도)

모든 가입고객에게 암보장개시일 이후 암 진단시 추가 비용없이 질병 진단기, 치료기, 회복기에 필요한 ‘프리미엄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암환자의 니즈가 높은 가사도우미와 입원시 간병인 지원, 간호사 동행, 심리상담 등의 서비스를 고객의 상황에 따라 선택해 총 10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기간은 최초 계약일 30일 후부터 20년간이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이다. 만기는 90세, 100세 둘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은 기존에 보장하지 않던 전이암 진단까지 보장을 확대하는 한편 수술, 입원은 물론, 암 진단 이후의 항암치료, 재활·통증치료, 통원치료 등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설계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