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이버파이낸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이버파이낸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이버파이낸셜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는 총 41개의 보험사 마이데이터를 통해 제공 받는 정보 이상으로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 쉽고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네이버페이 ‘내자산’에서 새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보험사의 마이데이터 API 뿐 아니라 보험상품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정보와 콘텐츠를 더해 기존 서비스들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는 ▲’가입 내역’에서는 가입된 보험을 종류별로 묶어 보여줄 뿐 아니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험 등 사용자가 잘 몰랐던 보험도 찾아 알려주며 ▲’보장 요약’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 자산을 보장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또 ▲’내보험 TIP’을 통해 보험 초보자들도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그동안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만 생각해온 사용자들도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보험을 ‘내 자산’으로서 관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