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전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전기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삼성전기의 전장 MLCC는 우수한 고용량과 고전압, 고신뢰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만큼 고객과 더욱 긴밀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겠습니다.”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 조국환 부사장)

삼성전기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가 본격화되면서 국내 전장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2022 전장 MLCC 테크데이를 개최했다. 전장 MLCC 고용량, 고전압, 고신뢰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주요 완성차 및 전장기업 고객 100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기는 전장 MLCC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고용량, 고전압, 고신뢰성(휨강도 고온) 제품 등 기술 트렌드에 적용 가능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아울러 강연과 세미나를 통해 MLCC 기초 원리, 시황 및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MLCC 제작 공정을 공개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술력을 자랑했다.

최근 전장 MLCC 시장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의 비중 확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플래그십 스마트폰 1대에 900-1, 100개 정도 MLCC가 들어간다면 내연기관 자동차는 3000~5000개, 전기차는 1만개 이상 MLCC가 들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장덕현 사장은 지난 주주총회를 통해 “전기차, 자율주행 시장 확대로 전장 제품이 삼성전기 미래 성장 축이 될 것”이라며 “차세대 IT향 제품과 함께 전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삼성전기는 세계적인 LCC 제조기업으로 자동차의 ADAS(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와 파워트레인용,

ABS(제동장치)용 등 다양한 전장 MLCC를 개발하고 생산 중이다.

아울러 초소형, 초고용량 MLCC 부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온, 고압, 고신뢰성 등 전장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 MLCC(적층세라믹캐패시터)는?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AP, IC) 등 능동부품이 필요로 하는 만큼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반도체가 원활하게 동작토록 하는 부품이다. 또 전자제품 안에서 신호간섭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또 스마트폰 뿐 아니라 TV, 가전제품, 자동차 등 반도체와 전자회로가 있는 제품에 대부분 사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