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위메이드가 출시를 앞둔 신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이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인 ‘대가’를 업로드했다.

‘대가’는 ‘미르M’만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는 핵심 콘텐츠다.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의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제작·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용자들은 기술 습득을 시작으로 각 분야의 수습부터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의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기술 등급’이 높을수록 생산과 제작, 강화 각 분야에서 일반 이용자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 전문적인 기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하면 개인의 능력 향상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해당 이용자가 속한 문파나 서버 이용자들까지 기술 대행을 통한 강력한 힘과 권력의 축적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전장의 선봉에서 게임을 즐기는 전투형 ‘뱅가드’, 던전과 파밍을 주로 하는 성장형 ‘배가본드’에 이어 이들을 또다른 차원으로 이끌어 줄 기술의 대가 '장인'의 활약에도 큰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31일 정오부터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국보급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상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