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1"16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을 통한 다양한 ESG 활동 및 그룹의 브랜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20대를 대표하는 MZ세대 소통 파트너로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

하나금융그룹은 다음달 3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범한 금융그룹 최초 대학생 대외활동인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겸비하여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과 모집 기수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하는 스마트 홍보대사 16기는 6월부터 향후 4개월 동안 △축구, 농구를 중심으로 한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관련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 제작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하며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또 우수 활동 수료자와 활동 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총 864명의 대학생이 홍보대사로 활동했다.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봉사활동 및 그룹의 ESG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