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모형차 경진대회에 참가할 고등학생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2015 현대자동차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경진대회'를 열고 5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이 한 자리에 모여 탐구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교사 1인을 포함해 동일 학교 소속 4인까지 한 팀으로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5월 25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young.hyundai.com)에 접속해 참가 신청서와 팀 제출자료, 발표자료를 작성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현대차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예선 심사를 거쳐 예선 대회 진출 60팀을 선정해 5월 29일 영현대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이메일 및 전화)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7월 11~12일 이틀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본사 대강당에서 본선 진출 30팀을 가린다.



본선 대회는 8월 21~23일 3일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단순히 속도를겨루는 경주 대회가 아니라 창의적 아이디어와 참신한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본선 참가팀을 대상으로 사전에 현대차 남양연구소 연구원들의 멘토링 교육을 진행해 자동차 디자인과 설계에 관한 지식과 공학적 사고력을 전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현대차 브랜드와 자동차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 미래 자동차 인재 육성과 성장세대에 대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경진대회'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모형자동차를 이용해 전용 트랙에서 경주를 벌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대상 모형자동차 대회로, 현대차가 2012년부터 미래 자동차 인재들에게 자동차에 대한 이해와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장(場)을 만들어주고자 4회째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