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톡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톡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NEMO 2022는 적극적인 기술 투자로 모빌리티 영역을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카카오모빌리티 비전을 실현하고자 기획됐습니다. 글로벌 테크 리딩 기업들과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하며 모빌리티 기술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테크 컨퍼런스가 열린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2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첫 테크 컨퍼런스 ‘NEXT MOBILITY: NEMO 2022(이하 NEMO 2022)’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NEMO 2022에서는 택시 호출, 길안내 등 이동 과정 지원 서비스로만 인식돼 온 모빌리티가 사물 인터넷, 예측 알고리즘, 빅데이터 등이 결합돼 새로운 혁신 수단이 되는 것을 제시할 예정이다.

LG, 삼성전자, GS리테일 등 국내 대기업과 함께 우아한형제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토르드라이브, 번개장터 등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미국의 자율주행 분야 리더 오로라와 독일의 UAM 전문기업 볼로콥터 등 기술 선도 기업들이 급변하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서는 인공지능 전문가 유승일 카카오모빌리티 최고기술책임자(CTO), 크리스 엄슨 오로라 CEO, 플로리안 로이터 볼로콥터 CEO, 박일평 LG 사이언스파크 대표 등이 모빌리티 기술로 바꿔갈 미래 이동 환경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모빌리티 기술이 총망라된 기술 세션도 마련한다. ▲고도화된 기술로 정확한 위치 인식을 제공하는 시각측위서비스, 융합 실내 측위와 3차원 공간 정보 구현을 위한 고정밀지도 등을 소개하는 ‘혁신기술과 만나다’ ▲ 물류 최적화 솔루션 및 군집주행 기술과 함께 사람의 이동을 최적화해 구현하는 내비운행리포트 기술을 소개하는 ‘기술로 일상을 바꾸다’ ▲자율주행, 로보틱스, 도심항공교통 등 미래 도시의 지형을 변화시키는 모빌리티 기술이 소개되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 등 3가지의 주제로 총 16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시도 운영된다. ▲카카오모빌리티 자체 기술로 구현된 자율주행차 ▲실물로는 최초 공개되는 LG의 미래 자율주행차 컨셉모델 LG 옴니팟 ▲시공간 동기화 기술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실내•외 모바일 맵핑 시스템 ▲카카오모빌리티의 서비스 및 기술 고도화에 활용되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시각화한 모빌리티 아틀라스가 전시된다.

상세한 내용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 등록은 선착순으로 오는 2월 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