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금융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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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디지털 뱅킹에 친숙한 MZ세대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9월초 라인뱅크 앱에 QR코드를 이용한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하반기 중 개인 대출 상품을 런칭할 예정으로 현재 현지 금융감독청에 승인서류를 제출한 상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

하나금융그룹에서 지난 6월 인도네시아에서 출범한 ‘LINE Bank(이하 라인뱅크)’가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손님 20만명을 돌파했다.

전체 국민 중 약 60%가 은행 계좌가 없을 만큼 이용률이 낮은 인도네시아에서 라인뱅크는 신규 손님 20만명 유치와 더불어 9월 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좌, 직불카드 발급 16만좌, 수신잔액 1951억루피아(원화 약 156억원)를 달성했다.

라인뱅크가 빠르게 신규 손님 유치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으로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실명확인 및 계좌개설 프로세스 ▲심플하면서도 차별화된 UI/UX ▲송금수수료 면제 등으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한 결과라고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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