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쿠팡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쿠팡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판매자 아카데미를 통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온라인 판매를 배울 수 있도록 유익한 강의를 준비했다. 판매자들이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꾸준히 좋은 강의를 준비할 계획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담당자)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통한 적극적인 판매자 지원이 실제 현장에서 중소 셀러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쿠팡은 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 및 중소 셀러의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에는 현직 담당자, 현업 전문가, 교육강사, 실제 쿠팡 판매자 등 다양한 연사가 강사가 참여한다.

△쿠팡에서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들기(쿠팡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컨텐츠 크리에이터) △상품아이디어 찾기와 상품 소싱하기(판매강사 단아쌤) △2021 가을 쿠팡 트렌드 키워드(쿠팡 세일즈팀 어카운트 매니저) △쿠팡 광고학 개론(쿠팡 미디어그룹 마케터) △카테고리별 쿠팡 공략법–푸드(잇퀼리티 CEO 송재윤)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세미나 신청에 필요한 판매자 아이디는 사업자 등록증 등 별도의 서류가 없어도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만 있다면 가입이 가능하다.

아카데미 온라인 세미나 참석과 설문조사 참여자 중 추첨된 100명에게는 쿠팡 1만원 캐시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