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배스킨라빈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배스킨라빈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증강현실을 적용한 모바일 앱 ‘해피리얼’은 현재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향후 적용 가능 매장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배스킨라빈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해피리얼(Happy Real)’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해피리얼’을 도입하는 첫번째 매장으로 ‘뉴BR 콘셉트’가 적용된 첫 번째 매장 ‘서초우성점’을 선택했다. ‘해피리얼’ 도입을 통해 배스킨라빈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대폭 강화하고, 방문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장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은 ‘해피리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뒤, 서초우성점 매장 내에 위치한 아트월 속 숨겨진 아이스크림 조형물을 찾아 카메라로 비추면 된다. 이어 모바일 앱 화면 속 아트월이 흔들리면서 비밀의 문이 열리고, 오직 ‘해피리얼’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음료 2종)’가 공개된다. 이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1천원 할인 쿠폰’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매장 내 메뉴판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서초우성점만의 ‘시크릿 메뉴’는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오레오 쿠키와 초콜릿 프레첼 볼을 토핑으로 올린 ‘오레오 크런치 소프트 썬데’와 △100% 제주산 유기농 녹차로 만든 말차에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제주말차 아포가토’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