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LIVE’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먼저, 게임 내 NPC 캐릭터들이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이벤트 맵 ‘메이플 LIVE’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초보 크리에이터로서 ‘슈퍼스타 핑크빈’이 제안하는 미션을 진행하고 구독자를 모으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는 9월 8일까지 ‘크리에이터 스텝업’ 이벤트 내 미션을 완료하면 ‘구독자’가 늘어나며 ‘분홍콩’, ‘검은콩’을 받게 된다. 이 중 ‘구독자’ 수를 일정 수준 달성할 때마다 ‘이벤트 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을 비롯한 유용한 보상을 단계별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맵에 위치한 ‘분홍콩샵’과 ‘검은콩샵’, ‘메소샵’을 이용하면 ‘인플루언서 의상세트 교환권’, ‘핑크빈과 미용실 의자’ 같은 치장성 아이템이나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서리 공격력 스크롤 100%’, ‘선택 어센틱 심볼 1개 교환권’ 등 강화,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연다. 9월 8일까지 총 2번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도달 레벨에 따라 최대 ‘17성 유니크 앱솔랩스 무기 상자’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빠른 육성이 가능한 ‘버닝 월드’도 오픈한다. 이곳에선 130레벨까지 1+2 레벨업 효과를 적용받는 메가 버닝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130레벨 달성 시 ‘폭풍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포함한 ‘육성 지원 상자’를, ‘버닝 월드 스텝업’ 미션을 완료할 경우 ‘유니크 엠블렘 상자’와 같은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길드 전용 콘텐츠인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플래그 레이스’를 참여하기 쉽게 개편해 길드 활동의 부담을 완화했다. 또한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 퀘스트와 몬스터파크 등 매일 참여 가능한 콘텐츠의 획득 경험치를 확대해 레벨업 부담을 줄이고, ‘리부트 월드’의 특성을 고려해 리부트 패시브 스킬과 몬스터 HP를 조정하는 등 여러 개편사항을 반영했다.

넥슨은 올해 여름 동안 ‘메이플스토리’에 6월 17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7월 15일에 새로운 직업을, 8월 12일 신규 보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