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4차 산업혁명의 슬기로운 지침서 ‘4차 혁명 표류기’ [성신미디어출판사 제공]
ⓒ데일리포스트=4차 산업혁명의 슬기로운 지침서 ‘4차 혁명 표류기’ [성신미디어출판사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성신미디어출판사가 아날로그 시대를 벗어나 4차 산업의 망망대해에서 표류하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한 생존 지침서 ‘4차 혁명 표류기’를 출간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된 4차 산업혁명 가이드북 ‘4차 혁명 표류기(저자 민연기)’는 과거 아날로그 시대에서 벗어나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접어든 우리가 변화된 스마트 혁신 시대에서 도태되지 않고 적응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핵심적인 메시지는 우리가 깨어 있을 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따릉이를 타며 네 것도 내 것도 아닌 공유 경제를 실천하고 있다는 것, 심심할 때 날리는 작은 드론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조악한 드론이 결국 장난감 이상의 가치가 있는지 되묻고 있다.

특히 재테크를 목적을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묻지마’ 투자를 하더라도 ‘블록체인이’이 무엇인지 정확히 설명할 수 없다. 이렇게 일상에서 마주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고 하지만 내 삶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 우리는 심각하게 고민한 적이 드물다.

저자 민연기의 4차 혁명 표류기는 마음 한편에는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는 우리가 언젠가 혁신 기술로 점철된 이 시대에서 도태되지 않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아울러 이 책은 기술의 발전으로 일어났던 과거 사건에 인류가 어떻게 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처했고 아날로그적 산업 혁명을 거쳐 빠르게 급변하고 있는 4차 산업 혁명의 시대가 어떤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지 명확한 좌표를 알려주고 있다.

여기에 아날로그라는 뭍을 벗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우리 모두가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망망대해에서 앞으로 나아가는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 민연기는?

GE Appliance 주방가전 개발

GE FirstBuild 신제품 개발

코웨이에서 필립스, Bosch&Siemens, 월풀 등 다수 기업과 제품 개발 및 평가 프로젝트 진행

드론, 3D 프린터 등 신기술을 소개한 책 및 칼럼 다수 집필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