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 이니스프리의 친환경 종이 화장품 용기가 겉표지를 뜯어보니 탄소배출을 늘리고 심각한 환경을 유해하는 물질 플라스틱이었음이 드러났다.

지난 6일 페이스북 ‘플라스틱 없이도 잘 산다’ 페이지에 “이니스프리 종이 보틀 상품을 뜯어보니 플라스틱 용기가 나왔다”는 내용을 글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이니스프리가 친환경 패키지 제품을 강조하며 판촉해 해당 제품을 구입했다.”며 “제품을 다 사용하고 화장품 용기 안쪽이 궁금해 겉표면을 갈라보니 화장품을 담고 있던 용기가 종이가 아닌 플라스틱이었다.”고 성토했다.

그는 “이니스프리가 어떻게 사기성 짙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냐”면서 “이럴 줄 알았다면 제품도 사지 않았을 것이며 이 같은 행위는 명백한 소비자 기만이며 사기”라고 일갈했다.

친환경 ‘종이’ 화장품이라는 화려한 가면을 통해 소비자들을 기만했던 해당 제품은 지난해 6월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그린티 씨드 세럼 페이퍼 보틀 리미티드 에디션’이며 해당 제품 겉표지에는 ‘HELLO, I'M PAPER BOTTLE'(안녕, 나는 종이 용기야)’라는 문구까지 표기돼 있어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논란이 거세지자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무색 폴리에틸렌(PE) 재질의 내 용기를 사용하고 겉면에 종이 라벨을 씌운 플라스틱 저감 제품"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제품 대비 51.8%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용기 바깥을 싸고 있는 종이 라벨의 역할을 더 쉽게 설명하고자 '페이퍼 보틀'이라고 표기했다"라며 "제품명으로 용기 전체가 종이 재질로 인식될 수 있다는 부분을 간과했다"며 사과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