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클립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이3월 2일부터 8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운드X는 지난 1월 에 100만 클레이(KLAY) 보상 한도로 1차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약 10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다. 이에 대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금번에는 보상 한도를 총 150만 클레이로 늘린다.

친구 초대 방법은 두 가지로, 클립 내 친구 초대 기능이나 초대 링크 공유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초대를 통해 친구를 가입시킨 회원에게는 1 클레이가, 초대 받은 친구에게는 2 클레이가 실시간 지급된다. 초대 보상은 최대 10명으로 제한된다.

또한 그라운드X는 모바일 앱 기반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와 협업하여 친구 초대로 가입한 신규 회원 선착순 2만명에게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 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미국 뉴욕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 1958~1990)의 미술품을 분할 소유할 수 있는 교환권을 NFT 기반 디지털 카드로, 이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영구 저장된다. 본 교환권은 테사 앱에서 클립 연동 후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초대 성공 수가 가장 많은 상위 50명에게는 최대 3,000 클레이를 추가로 제공한다. 혜택 대상 유저를 늘리기 위해 지난 1월 상위 20명을 선정하여 추가 클레이를 증정한 것보다 대폭 늘렸다. 이벤트 기간 중 150만 클레이가 일찍 소진되어도 상위 50명을 선정하기 위한 순위 집계는 3월 8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