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이번에 공급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문화와 생활, 교통 등 우수한 입지 여건 외에도 SK건설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됩니다. 여기에 오염된 실내 공기를 내보내는 IoT 기반의 지능형 환기시스템과 바이러스와 악취를 제거하는 ‘제균 환기시스템’도 적용됩니다.” (SK건설 관계자)

SK건설이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2가 5 일원에서 공급하는 ‘동성로 SK리더스 뷰’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주상복합 아파트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 84㎡A 167가구, 84㎡B 168가구 등 335가구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성로는 대구 최대 상권 지역으로 현대백화점과 대구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복합시설이 들어섰고 경북대학교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대구1호선 중앙로역과 1호선, 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인접해 있어 대구 어디든 대중교통을 통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반경 500m 거리에 동덕초 및 경북사대부설초, 중, 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 특화 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은 쾌적한 휴식과 힐링이 가능한 단지 내 옥상형 휴게 정원 ‘스카이 뷰 가든(5층)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놀이가 있는 퍼니정원을 이용할 수 있다.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갖추게 된다.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 공간이 마련되며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이 실시되며 분양가는 3.3㎡당 1518만원으로 오는 2024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