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오브맘은 자사만의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단순히 질병 치료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오브맘만의 인공지능 콘텐츠와 핵심 로직 기술을 구축해 모자 보건 증진을 위한 목표를 이루어 나갈 계획입니다.” (오브맘코리아 관계자)

임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브맘의 LIFE OFMOMAPP이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산업디자인 진흥법에 따라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디자인상품 선정은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 ‘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오브맘은 임산모와 아이의 건강, 영양 등을 연구하고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한국과 중국, 이탈리아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센트레 오브맘’을 기반으로 임신육아에 대한 방대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해 왔다.

여기에 AAT Cattolica Universita (Italy), 이탈리아 제멜리 병원 및 중국 협화병원과 협업해 국제적 수준의 설비와 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LIFE OFMOM APP의 기능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임신육아 유저 맞춤형 인터페이스(사용자의 상태에 따라 임신 전/중/후 등 세 가지 인터페이스로 분류, 사용자 상태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지원) ▲수유 가이드(사용자 상태와 아기 주수에 맞춘 수유 가이드 및 수유알림과 자가진단 테스트 및 실시간 보고서 서비스) ▲당뇨, 비만 관리 및 1대1 전문가 상담 기능이다.

라이브 오브맘 앱은 임신성 당뇨를 겪고 있는 임산부들을 위해 당노병을 구분해 다양한 항목의 일일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주기적 통계 그래프를 제공, 사용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1대1 전문가 상담이 가능해 음식과 임신성당뇨, 비만관리, 모유 수유 및 기타 육아 지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유아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브맘은 현재 한국과 중국, 이탈리아를 통해 최고급 산후조리원부터 액상분유와 영유아 용품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과 중국 북경, 그리고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센트레 오브맘’은 단순히 산모와 아이에게 산후조리 서비스 제공을 넘어 전 세계 산모와 아기의 누적된 데이터를 사용, 모자 보건 증진 연구에 활용 및 개발되고 있다.

지난 50년 이상 제약 기술을 보유한 오브맘은 한국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센트레 오브맘과 중국 북경 협화병원, 이탈리아 AAT 가톨릭 대학 제멜리 병원과 합작해 모자 모건 연구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수 년간 오브맘은 전 세계 협업기간과 합작을 통해 통합 치료 연구 기반으로 설계된 개인 검진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오브맘만의 글로벌 빅데이터를 구축했다.

한편 오브맘은 빅데이터의 집대성인 세계 최초 유저 맞춤형 LIFE OFMOM APP의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탁월한 제품력과 서비스, 그리고 디자인까지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