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네이버는 인터파크와 네이버 검색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에 풍부하고 심층 깊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은 네이버에서 국내외 클래식 연주가, 국악인, 연극/뮤지컬 배우와 스탭 등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의 프로필과 작품활동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양사는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예술인과 해외 인물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화예술계의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인물정보를 제공 중이다. 앞선 10일 한국손해사정사회와 제휴를 맺고, 손해사정사 인물정보 제공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월간미술, 삼성서울병원, 다이어리R 및 비앤씨월드 등과도 제휴해 미술인, 의료인, 셰프 및 파티셰 등 각계의 인물정보를 손쉽게 검색해 볼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 총괄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공되는 인터파크 공연 콘텐츠 전문서비스 플레이DB의 방대하고 풍성한 인물정보가 문화예술업계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네이버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업계와 제휴ㆍ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