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알체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알체라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본투글로벌센터의 멤버사인 알체라가 이달 초 플러그앤플레이 재팬(Plug and Play Japan)의 2020 여름·가을 배치에 선정됐다. 알체라는 2019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중이다.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가 2017년 설립한 일본 지사로,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연 2회, 3개월 간 진행된다.

알체라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워크숍, 비즈니스 매칭, 일대일 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현재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알체라는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의 파트너인 도시바(TOSHIBA), 교세라(KYOCERA), 미쓰비시 전기(Mitsubishi Electric) 등 일본 현지에 있는 수십 곳의 대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후 알체라는 9월 29~30일 도쿄에서 열리는 서밋(데모데이)에서 그간의 성과를 공개한다.

올해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의 프로그램 신청기업만 수천개에 달하며, 이중 사물인터넷(IoT) 분야로는 알체라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20개 기업만 선발됐다.

알체라는 딥러닝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SW)와 3D 지오메트리(Geometry) 기반 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SW) 개발사다. 안면인식 기술 및 비정상상황감지기술(VADT, Visual Anomaly Detection Technology)을 보유하고 있다. 스노우(Snow) 카메라를 비롯 한국전력, LG유플러스 그리고 국내 최초의 얼굴인식 기반 결제 시스템인 신한 페이스페이 등에 핵심 알고리즘을 제공했다.

알체라 황영규 부대표는"미국 4대 액셀러레이터 중 한 곳인 플러그앤플레이에서 지난해에도 배치 5(Batch 5)에 선정 돼 좋은 파트너와 협업할 기회가 많았는데 올해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에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일본에서는 최근 카지마라는 건설회사에 사스(SaaS, 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을 수출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넓히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체라가 일본의 카지마 건설회사에 수출한 SaaS 기반의 솔루션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영상인식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다. 해당 솔루션은 5월 중순 미국 산호세에 있는 산페드로 스퀘어 마켓(San Pedro Square Market)에도 적용됐다. 매장 방문자들의 건물 출입관리 뿐만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발열증상을 체크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