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84 조감도
사진설명=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84 조감도

[데일리포스트=김영진 기자] “최근 규제프리, 중소형평형 선호현상 등으로 아파텔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특화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을 아파트 못지않게 조성하고 있어 청약경쟁도 치열합니다." (건설업계 관계자)

현대BS&C는 이달 경기 동탄2신도시 C16블록에 주거형 오피스텔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 84(전용면적 84㎡ 150실)을 공급한다. 또한 아파트 ‘동탄역 헤리엇’(전용면적 97~155㎡, 428가구)와 북유럽풍 상업시설 ‘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도 함께 들어선다.

사업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는 경기 화성시 영천•오산동 등 일대 2,401만여㎡ 규모로, 분당의 1.8배에 이르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지난해까지 6만5,850가구가 입주를 마쳤다. 2022년까지 4,500여 가구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며, 체계적으로 개발된 만큼 주거,교육,문화,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를 이룬다.

단지 인근에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 도보권에 위치해 열차 이용 시 강남 수서역까지 10분 대에 도달 가능하며 동탄역~삼성역을 약 20분에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공사중(2023년 개통 예정)이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광역으로 통하는 간선도로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편리한 쇼핑환경을 바탕으로 ‘몰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인 파인즈몰은 물론, 사업지 북측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며, 동탄역에는 롯데백화점이 2021년 상반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약 75만㎡(36홀) 규모의 리베라CC가 단지와 접하고 있어 아파트, 오피스텔 모두 골프장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하며, 주거 환경이 쾌적한 점도 특징이다.

골프장 부지가 위치한 덕에 인근에 고층 건물이 들어설 수 없어 영구 조망권을 확보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단지와 도보거리에는 공공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다.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84는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용면적 84㎡로 설계해 와이드한 골프장 조망(일부 제외), 최상층 펜트하우스 배치 등의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다양한 용품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세대별 지하 전용 창고도 제공되고, 스페인산 고급 마감재(일부)와 다양한 가전, 가구를 갖춘 인테리어도 제공한다.

한편 현대BS&C의 헤리엇 브랜드는 ‘전통(Heritage)’과 ‘혁신(Innovation)’의 “오랜 가치와 미래 가치가 만나 탄생한 주거 명작”이라는 의미와 ‘그녀(Her)’와 ‘사물인터넷(IoT)’의 합성어로 '그녀를 위한 미래를 담는 주거 명작'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