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건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건설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 현재까지 40여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고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확대하겠습니다.” (SK건설 정경열 홍보팀장)

최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사내 생활을 유튜브로 제작해 홍보하는 콘텐츠가 신선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SK건설이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라는 제목의 이 콘텐츠는 SK건설에서 재직 중인 신입 및 선배 구성원이 출연해 회사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뛰어난 오피스 활용 능력을 겸비한 선배 구성원이 PC 사용이 미숙해 야근으로 고민하는 신입 구성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전수하며 정시 퇴근을 도와준다는 내용이다.

전체 4분 분량의 이 콘텐츠는 총 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이 소개되며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 ▲가상 데스크톱 생성(Win+Ctrl+D) 및 이동(Win+Ctrl+좌/우 화살표) 단축키 등은 실제 PC 사용 시 시간 단축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유튜브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설업계 역시 기존 보수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자사 홍보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센스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분양단지 및 견본주택 소개와 입주단지 소식, 부동산시장 전망 등 일반적인 정보 콘텐츠와 웹 드라마, 뮤직비디오, 토크쇼 등 트렌디한 콘텐츠 등 영상을 제작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