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홈플러스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홈플러스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소량을 자주 빨기에 용이한 미니 세탁기 수요가 늘고 있다.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다.

홈플러스는 이달 1~19일까지 삶음 기능을 탑재한 소형 세탁기 ‘파세코 미니 클린’(2.8kg)의 일평균 매출은 1월 대비 633%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통상 가전제품이 소위 ‘오픈빨’로 출시 초기에 매출이 쏠렸다 주춤하는 경향과 달리 매주 전주 대비 15%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차트 역주행’을 기록 중인 것도 눈에 띈다.

한 달 만에 미니 세탁기 수요가 7배로 늘어난 건 코로나19 영향이 컸다. 보다 깔끔한 위생 관리를 위해 아기 옷이나 속옷 등을 분리 세탁하는 가정이 늘고 있어서다.

특히 매일 큰 세탁기로 돌리기 번거로운 아기 옷을 간편하게 삶아 살균 효과를 볼 수 있고, 안전을 위한 차일드락 기능까지 갖춰 ‘아기 옷 전용 세탁기’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20분 만에 탈수까지 끝내는 쾌속모드, 공간 효율성을 높인 아담한 크기(405*725*385mm), 세련된 디자인과 터치식 패널은 최근 ‘편리미엄’ 트렌드와도 맞아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20일부터 판매 점포를 기존 45개의 약 2배인 80개로 확대하고, 언택트 소비 확산 분위기를 고려해 온라인몰 판매도 개시한다. 3월부터는 취급 점포를 140개로 늘린다.

가격은 온∙오프라인 동일하게 행사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신한/홈플러스삼성/삼성) 구매 시 19만9000원(정상가 21만9000원)이며, 온라인몰 주문 시 2~3일 이내 배송 받을 수 있다. 업체 상담을 통해 배송일도 지정할 수 있다.

남태경 홈플러스 대형가전팀 바이어는 “편리미엄 트렌드와 함께 미세먼지, 코로나19 등 최근 환경적 요인들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바꾸고 있다”며 “언택트 소비 확산에도 제품을 사기 위해 매장에 고객이 몰리고 판매처 확대 문의가 늘고 있어 온라인몰을 비롯한 전국 점포에서 제품을 취급키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