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텐센트 클라우드 중국 기업 최초 KISA 인증 획득
데일리포스트=텐센트 클라우드 중국 기업 최초 KISA 인증 획득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중국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중국 기업 최초로 한국 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은 한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정보보호 인증이며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와 같은 중요 정보자산에 대한 보호와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까다롭게 심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텐센트 클라우드는 지난해 5월 기준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 100만대 이상 서버를 보유하며 중국 최초로 서버 보유 수 100만대를 돌파했다.

아울러 현재 IaaS, PaaS, SaaS 외에도 교육, 공공, 금융, 의료, 문화, 관광, 부동산, 전자상거래, 문화 및 혁신, 게임 등 90여 개의 산업 솔루션을 포함해 2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 인프라는 현재 5개 대륙의 25개 리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53개의 가용 영역(availability zone)을 보유하고 있다. 2018년 한 해에만 해외에 8개의 가용 영역(zone)을 오픈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2017년 한국 데이터센터를 구축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내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리 빈 최고보안아키텍트는 "정보보안 및 정보보호 관리 능력을 한국의 관계당국으로부터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안관리 메커니즘을 강화하며 한국과 글로벌 시장의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