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구)KEB 외환은행과 통합하면서 사용했던 ‘KEB하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브랜드 명칭을 변경하며 새로운 도약의 출발을 선언했다.

하나은행은 3일부터 하나금융그룹과 일원화된 ‘하나은행’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기나긴 여정에 나섰다.

새롭게 돛을 달고 순항에 나선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이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기 위해 선포한 Reset ▲Rebuild ▲Game이라는 「NEXT 2030 경영원칙」에 따라 신뢰와 휴머니티(Humanity)를 기반으로 모두의 기쁨을 위한 새로운 은행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새로운 브랜드 출발을 기념해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통하는 행사도 실시했다. 전국 각 영업점은 이날을 ‘특집 손님 행복의 날’로 지정하고 객장에 다과와 떡을 마련해 ‘New 하나은행’을 알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날 브랜드 명칭 변경을 기념해 하나은행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연 5.01%의 정액 적립식 적금 상품 ‘하나 더 적금’을 오는 5일까지 3일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하나 더 적금은 1년제 상품이며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30만원 이하로 기본금리 연 3.56%에 온라인 채널 가입(연 0.2%)과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자동이체 등록(연 1.25%)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5.01%대 금리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상품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브랜드 명칭 변경을 계기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제거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한나금융그룹 차원의 브랜드 일원화를 통해 ‘하나’라는 브랜드를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 진정한 ‘One Bank’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