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현대건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현대건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이번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는 송도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한 차원 높은 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특히 송도의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헤도 기대되며 전매기간도 6개월로 짧은 만큼 높은 청약률이 기대됩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

현대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 1공구 B2블록에서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 주상복합 아파트를 이달 중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59층 6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아파트 전용면적 84㎡~175㎡ 1205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59㎡ 320실 등 총 152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지하 1층~지상 3층에 연면적 2만 5775㎡ 규모의 단지 내 상업시설 ’스카이 에비뉴‘가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아파트의 경우 ▲84㎡A 396가구 ▲84㎡B 108가구 ▲102㎡ 288가구 ▲129㎡ 396가구 ▲157㎡A 9가구 ▲157㎡B 1가구 ▲157㎡C 1가구 ▲175㎡A 4가구 ▲175㎡B 2가구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59㎡A 274실 ▲59㎡B 46실 등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는 안전과 안심을 고려한 ’HEALING’ 공감과 공유를 강조한 ‘HUB’ 첨단과 스마트를 대표하는 ‘HIGH-TECH’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H 시리즈’를 적용해 앞선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입주민들이 생활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또 외부 오염물질을 저감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H 클린현관’을 비롯해 세면대와 욕조 등을 각각 공간으로 분리해 편안한 욕실로 선보이는 ‘H 바스(Bath)’와 벨소리 대신 빛을 활용한 알림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 한 ‘H 벨’이 적용된다.

아이들이 미세먼지 없이 쾌적한 공가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도 설계했다. 현대건설은 공기 청정 실내놀이터 ‘H 아이숩’과 단지 내 스크린 볼링장을 즐길 수 있는 ‘H 플레이어’ 등 H 시리즈를 적용했다.

송도 국제도시 조망권 등 외관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외관은 고가아파트에 적용되는 ‘커튼월’ 방식 설계로 고급스러움을 높였고 특히 상층부는 우아한 웨이브, 중층부는 리드미컬한 웨이브, 저충부는 다이나믹한 웨이브 등을 연출했다.

여기에 전용 84㎡A는 거실 부분이 3면 개방형으로 워터프론트 호수 조망이 가능하고 전용 102㎡는 알라룸을 제공해 입주민 취향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한다.

아파트 52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해 워터프론트 호수를 바라보며 생활을 줄길 수 있는 송도 국제도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최상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한다.

교통 환경도 최적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역세권 단지이며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스카이 에비뉴’의 경우 호수공원변과 인접해 있어 이 일대로 테라스상권이 형서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코스트코 송도점과 롯데마트 송도점, 홈플러스 송도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과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와 포스코 자율형사립고 등 편의시설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하모니로 177번지 17에서 이달 중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