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HY이공계편입학원 수업 전경

[데일리포스트=김민아 인턴기자]  이공계 전문 편입학원 ‘HY이공계편입학원’ 영등포, 수원 지점이 편입수학, 편입영어 강좌를 오는 2월 3일 개강한다고 전했다.

이공계편입이 인서울 대학 합격이 쉬워지면서 많은 학생들이 이공계편입을 준비하고 있다. HY이공계편입학원 오재현 원장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편입합격 경험을 바탕으로 편입수학 출제경향에 맞춘 최적의 강의를 제공해 주고 있다.

HY이공계편입학원은 이공계편입에서 비중이 높은 편입수학 위주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철저한 소수정예 맞춤형 수업을 제공해주고 있다. 특히 HY편입수학 이라는 편입수학 전문 브랜드를 런칭하여 이공계 편입수학 출제경향에 맞춘 퀄리티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수포자, 문과출신 학생도 인 서울 주요공대에 합격시키고 있다.

대다수의 편입학원은 문과편입 위주의 편입영어를 강조하는 커리큘럼이라면 HY이공계편입학원은 이공계편입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편입수학 교과목을 강조하는 커리큘럼이다.

편입수학 1과목 선발대학은 중앙대, 이대, 숙대, 국민대, 세종대, 가천대 등이며, 편입수학 60% , 편입영어 40% 비중의 대학교는 한양대, 중앙대 등이다. 또한, 편입수학, 공인영어 반영대학은 서울과기대, 경희대 등이다.  이에 이공계편입에서는 편입수학 비중이 높기 때문에 편입수학 위주의 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편입수학은 범위가 미분, 적분, 선형대수, 다변수, 공업수학 등 5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해야 되는 분량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학습관리가 제공되지 않는 편입수학 인강으로는 완성이 어렵다. 따라서 정규수업, 보충수업, 교육상담 등 학습관리가 제공되는 편입수학 현장강의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오재현 원장이 제시하는 이공계편입이 인 서울 대학 성공률이 높은 이유는 다음 4가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째, 이공계 편입은 수능에서 인 서울 대학 입학이 좌절된 수능 4~5등급 지방 4년제, 전문대학 출신 학생들이 많이 준비하기 때문에 경쟁자의 학력 수준이 낮다.

둘째, 이공계 편입은 원서기회가 10~15번 이상이기 때문에 1년 1회 수능시험에 의하여 모든 것이 결정되는 수능시험에 비하면 심적부담이 적다.

셋째, 편입수학은 수능수학과 달리 기출문제, 전공서적에서 매우 유사하게 출제되는 문제은행 출제방식으로 수포자, 문과출신도 충분히 완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넷째, 편입수학, 편입영어 2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준비과목이 간편하다.

한편, HY이공계편입학원 영등포 본점의 경우 서울지역 학생뿐만 아니라 수도권인 인천, 부천, 일산, 안양에서도 통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수원 캠퍼스의 경우 수원지역 학생 뿐만 아니라 천안, 평택, 분당, 용인에서도 통학이 가능한 위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