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조감도

 

[데일리포스트=김영진 기자] 올해 경자년도 신축 아파트의 인기는 꾸준히 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천안 직산분양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가 역세권, 숲세권 등 다양한 입지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다양한 호재소식들로 인해 그 인기가 더 탄력을 받았다는 업계의 의견이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학군, 편의, 상업 시설뿐 아니라, 대중 교통망까지 갖춰져있어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천안시 서북구 직산 지역이 다양한 개발 호재 소식이 전해졌지만 구도심이라는 이유로 관심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직산분양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아파트가 들어오면서 그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분양시장에서 신규 아파트가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흥행몰이 중이다.

분양단지 인근에 천안 테크노 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 평 예정) 천안 도시 첨단산업단지(10만 평 예정)가 2023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충남 테크노파크 내에서는 ‘디스플레이 혁신 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 타당성 조사에 통과하면서 ‘디스플레이 혁신 공정 플랫폼 구축과 R&D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하여 상주인구는 1만여 명으로 추산된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주거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수많은 유동인구와 다수의 관련 업종 종사자가 있다. 이러한 풍부한 주거수요를 바탕으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추세다.

또 하나의 소식으로는 직산분양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가 위치한 천안시는 지난 8월 대한 축구 협회와 천안시의 협약을 통하여 천안시 서북구 내에 축구 종합센터(NFC) 유치가 확정되었다.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과 실내훈련장, 실내체육관 등이 2024년 1월에 건립 예정이다.

이러한 개발호재들로 인하여 상권과 교통 발달은 확실시되고 있으며 직산분양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와 같은 신축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외에도 서북구청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대형마트, 병의원, 은행이 있고 북천안 IC와 국도 1호선이 위치해있다. 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시는 4차선 진입 전용도로 개설 및 하이패스 IC 신설에 250억 원 등 432억 원을 국비와 사비로 충당 할 예정이다.

유입 및 상주인구 증가가 기대되는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인근에는 향후 어린이공원과 초, 중학교 설립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를 포함하여 신혼부부와 유아 자녀 가정이 10년 이상 거주하기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주변 환경으로는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의 앞 도보 1분 거리에 삶의 여유와 쾌적한 환경을 선사해주는 삼은 호수 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삼은 호수 생활체육공원은 작년 말 완공되었으며 수변산책로, 생태 관찰로, 야생초화원을 통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이 외에도 축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체육도 즐길 수 있어 거주자와 인근 근로자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직산분양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성 총 4가지 타입 59㎡A / 59㎡B / 59㎡C / 72㎡A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다른 아파트 가격보다 약 200만 원이 낮은 3.3㎡당 700만 원대로 구성이 되어있다. 최근 천안 최고가가 평당 2,000만 원에 근접해 있으며, 향후 평당 2,000만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산도 평 단가가 최근 1,200만 원이 나온 시점에서 직산도 주변 개발 호재로 인해 앞으로 평당 1,000만 원이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라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매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시켰다.

한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36-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 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으로 자세한 상담과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