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R&D센터 방문 스웨덴 기업 대표단…“5G·AI 기술력 놀랍다”
KT R&D센터 방문 스웨덴 기업 대표단…“5G·AI 기술력 놀랍다”
  • 김민아 인턴기자
  • 승인 2019.12.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스웨덴 기업 대표단 KT R&D 센터 방문
데일리포스트=스웨덴 기업 대표단 KT R&D 센터 방문

[데일리포스트=김민아 인턴기자] 한국과 스웨덴 수료 60주년을 맞이해 한국을 방문한 스웨덴 기업 대표들이 KT의 5G와 AI(인공지능) 혁신기술과 ICT 융합 플랫폼에 푹 빠졌다.

이날 KT R&D센터를 찾은 스웨덴 27개 CEO와 임원급 33명은 서울 서초구 KT 연구개발센터를 방문해 5G 기반 혁신기술과 인공지능, 융합 플랫폼 등 미래 서비스 관련 전시를 관람했다.

본 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국빈 방문 행사에 대한 스테판 뢰벤 스웨덴 총리의 답방 행사 중 하나이며 KT의 5G 통신 분야 활용사례 공유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KT는 문 대통령의 스웨덴 방문 당시 한국과 스웨덴을 5G로 연결하는 ‘스카이십과 5G 고품질 영상통화 서비스 ’나를‘을 시연해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대표단 일행은 이날 5G 오픈랩과 퓨처온 전시관에서 머신비전을 통해 불량품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로봇으로 컨베이어 벨트로 이동시키는 ’스마트팩토리‘,’공장 내 소리 측정만으로도 기계 내부의 이상 부품을 예측하는 ‘기가 사운드 닥터’ ‘5G통신을 활용해 안전감시 및 재난안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 비행선 ’5G 스카이십‘을 공개했다.

또 세계 최초 28GHz 기업전용 5G 네트워크 기반 시스템과 기가지니/AI 홀로그램 기가지니 등 AI 솔루션, 무선 VR 싱그뷰, 타임 슬라이스 등 차세대 서비스 등을 설명했다.

스웨덴 대표단 일행은 KT 전홍범 융합기술원 원장과 이용규 5G플랫폼개발 단장과 함께 KT의 5G 기반 미래사업 현황과 5G 1등 혁신기술 및 스마트 에너지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양국의 ICT 산업 발전을 위해 실현 가능한 ICT 혁신기술 및 5G기반 스마트팩토리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KT 전홍범 융합기술원 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스웨덴 ICT 기업과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전세계 우수한 ICT 기업들과 R&D 협력을 더욱 강화해 기술 리더십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