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사진설명=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도심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수도권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여전히 높은 추세다. 다양한 방송에서 수도권 타운하우스가 소개되면서, 30~40대 젊은 수요자 사이에 타운하우스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타운하우스 진입 장벽도 낮아졌다. 주택 공급량이 크게 늘고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건축 단가가 낮아져 타운하우스가 합리적 가격에 공급되고 있다. 이에 자금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젊은 수요자들이 수도권 타운하우스로 내 집 마련하기가 수월해졌다. 교통 및 학군, 생활 인프라가 다양해 도심 생활권에서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젊은 수요자들이 수도권 타운하우스를 주목하게 하는 요인이다.

‘용인’은 수도권 중에서 타운하우스 건립이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다. 서울이 가깝고,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지역 내 주거시설 및 교통 인프라, 생활 인프라 확충도 활발하다. 또한, 진행 중이거나 예정된 개발 사업도 풍부해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타운하우스가 자리 잡기에 최적의 환경이라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 마감이 임박해 눈길을 끈다. 타운하우스는 풍부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도심 인프라를 두루 품어 생활의 편리함을 예고한다.

사업 전반은 용인에서만 꾸준히 타운하우스 개발과 시행, PM을 맡아 관련 노하우가 풍부한 ‘우리앤하우징’이 담당해 신뢰를 더한다. 우리앤하우징은 용인시 기흥구와 처인구, 수지구 등 교통과 자연이 풍부한 알짜 부지에서 부동산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부동산 종합개발회사다.

104.16㎡~146.28㎡ 등 타입별 면적이 공급될 예정으로, 사용자의 선택의 폭이 넓다. 타운하우스 자체의 실용성과 내구성도 호평 된다. 포유 종합건설이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한샘키친이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한다. 맞춤 설계를 통해 주거 공간에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 개성을 담아낸 것도 장점이다.

이 타운하우스는 ‘용인의 강남’으로 평가되는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최중심에서 순조롭게 분양 중이다. 신봉동 일대의 우수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사업지 주변에 이마트와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쇼핑 인프라가 들어서 있다.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에 자리한 생활 인프라도 이용이 편리하다. 가까이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 초, 중, 고교 등 교육시설이 밀집돼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교통망이 풍부해 서울과 수도권 일대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강남에 10분~15분대에 도착 가능한 대왕 판교로와 수서 간 고속국도에 직접 연결된 서수지IC가 차로 3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광역버스와 지하철 신분당선 이용이 편리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기가 유리하다.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건립되는 타운하우스로, 주변 녹지 비중이 높아 쾌적한 주거 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타운하우스 인근 도보 10분 거리에서 신봉2지구 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으로, 해당 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도 높이 평가된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톡톡한 수혜가 선사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앤하우징 관계자는 “해당 타운하우스가 들어서는 용인시 수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좋고, 교육 및 생활, 교통 인프라가 풍부해 용인 일대에서도 높은 주거 선호도를 얻고 있다”며 “타 지역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인 것도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타운하우스는 강남이 인접해있고, 5억원대의 합리적 분양가로 30~40대 젊은 수요자 및 3~4인 가족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용인 씨앤아트힐 홍보관은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