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KEB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데일리포스트=KEB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8일(현지 시각)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더 뱅커'지가 영국 런던 쉐라톤 그랜드 런던 파크 레인 호텔에서 개최한 '올해의 은행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국내 은행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과 아시아 최우수 은행상을 동시에 석권한 바 있으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통산 5회 수상하게 됐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지난 1926년부터 발행해 온 더 뱅커는 전 세계 180여개국 금융회사에서 구독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월간 금융 전문지다.

이 매체가 매년 말 주관하는 올해의 은행상은 전 세계 149개 국가의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금융계의 '오스카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더 뱅커는 KEB하나은행이 우수한 실적 시현은 물론 ▲통합 최대 이후 최대 실적을 지속 경신하여 통합 성과 증명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중심 금융서비스 전략 ▲국내는 물론 해외서도 이용이 가능한 GLN 서비스의 독창성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진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고객에 대한 깊은 관심과 스스로를 변화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의 노력이 통산 5회 수상의 결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주하지 않는 혁신과 도전의 자세로 금융업계의 변화를 선도해 글로벌 일류 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