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구 ‘수지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 3차 분양··· 신봉2지구 개발 수혜 직접 누린다
용인 수지구 ‘수지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 3차 분양··· 신봉2지구 개발 수혜 직접 누린다
  • 김상진 기자
  • 승인 2019.12.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수지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 투시도]
사진설명= 수지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 투시도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는 부동산 시장에서 ‘용인의 강남’으로 불리며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용인 일대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실제 신분당선 13개 역 중 4개가 자리해 있고, 명문학군이 선사하는 교육 프리미엄도 갖춰있다.

이런 가운데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자연녹지 지역에서 1차, 2차 완판을 기록한 바 있는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가 3차 분양중에 있다. 단지 앞에 미니신도시급 택지가 개발될 예정으로, 생활의 편리함이 예고돼 관심이 높다.

특히, 신봉2지구 개발 사업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 반경 1km 거리에 위치한 신봉2지구에는 주거시설과 생활 인프라가 빠르게 들어서고 있으며, 약 6,200세대의 입주 예정이다. 단지 앞에는 마트, 학원,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주거 편의시설이 대거 조성될 예정이며, 초등학교와 유치원도 신설(예정)된다. 

수지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총 76세대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분양을 마감한 1, 2차 세대 일부가 입주 중이다. 단지 내에 전기와 통신, 우/오수관로 등 지중화 매설이 완료된 상태로, 깔끔한 주거 환경을 선사한다. 정화조를 매립하는 다른 전원주택과 달리, 오수관을 하수종말처리장에 직접 연결해 주기적인 정화조 청소와 관리가 요구되지 않고, 악취 걱정도 최소화 했다.

도시가스관로 인입도 완료돼 관리비 절감도 기대된다. 주요 출입구에 차량 차단기가 설치됐고, 경비실을 운영해 보안도 강화했다. 전원주택의 취약점으로 지적되는 관리비 부담 및 치안 문제를 모두 해결한 타운하우스다.

고급스럽고 모던한 내부 인테리어가 적용된 주거 공간도 장점이다. 계약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1:1 맞춤설계를 통해 주거 만족도도 극대화했다. 우리나라 기후 특성을 반영한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장점과 목조주택의 장점만을 반영한 포텍시스템 구조설계를 적용, 단열과 내구성이 우수하고 자연친환경적인 주택을 선사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이 타운하우스를 주목하게 만든다. 용인 광교산의 개발제한구역선의 끝자락에 건립돼 개발제한구역 해제 시까지 영구적인 자연 조망이 확보된다.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일조량과 채광도 훌륭하다. 또한, 북쪽으로 광교산을 품어 풍수지리학에서 ‘금계포란형(金鷄抱卵形)’ 명당으로 평가되는 갈고리형 배산임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광교산 등산로가 연결되며, 단지 앞에 테니스와 게이트볼, 족구,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체육공원도 자리해 있다.

정주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도보권 내에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이 밀집된 원스톱 교육환경이 조성돼있다. 공공도서관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마트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에 초대형으로 조성된 롯데몰수지점 등 가까이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에 구축된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차로 5분 거리에 서수지IC가 위치해 서울 용인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광교 상현IC와 동수원IC도 인접해있다. 대왕판교로, 수서간 고속국도를 이용해 강남과 판교, 분당으로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으며,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JC로 연결돼 강남에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15분 거리(4km 이내)에 신분당선 지하철역(성복역)도 있다. 

교통망 확충 계획도 눈길을 끈다. GTX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사업이 추진 중이며, 2020년에는 서판교 터널이 개통돼 교통망이 더욱 강화된다. 신봉~고기 도로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현재 용인 일대에 용인 플렛폼 시티(예정), 판교 제2,3 테크로벨리(예정) 등 개발이 활발해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되며, 업무인프라가 집중되면서 용인 일대의 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한편, 용인 수지신봉동 예담포레 타운하우스는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내방객이 많아 혼란스러울 수 있어  사전 예약 후 관람이 필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