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사진설명 =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Skycity) 조감도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영종도는 본 궤도에 오르기 시작한 대규모 개발호재를 기반으로 자족도시로 도약하며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인천 전역의 아파트값은 평균 0.2% 오른 것으로 조사됐으나 영종도가 소재한 중구의 경우 평균 0.35%가 오르며 평균 이상의 상승 폭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2020년 착공예정인 제3연륙교(총 연장 4.66㎞)를 비롯해 인천공항 4단계 사업이 2023년까지는 완료될 예정이다. 미단시티 내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가 2021년, 파라마운트 테마파크와 인스파이어 복합엔터테인먼트 리조트(IR) 조성사업이 2022년 개장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 지속적인 인구유입과 더불어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3월 착공에 들어간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개발사업은 인천공항 등과 연계한 세계적인 해양관광 명소 개발로 약 15조 원의 생산유발 효과는 물론 1만8000여 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영종하늘도시 A8블록에 공급하는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Skycity)’가 신규공급에 나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917번지에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총 1153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77㎡(A, B) 460세대, 84㎡(A,B,C) 693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면적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43%의 풍부한 조경면적을 확보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 안전을 고려했으며 약 1.0KM 단지 내 순환 산책로와 차별화된 테마정원조성과 공기정화를 돕는 미세먼지 저감수종을 심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휘트니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와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설비 적용으로 입주민 주거 편의를 높였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는 공항철도 운서역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마포권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도보거리에 영종고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명문고인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춰 어린자녀를 둔 세대들에게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사업지인 운서역 일대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띄고 있어 향후 생활편의는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전화로 위치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