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사진설명=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데일리포스트=김상진기자] 타운하우스는 주변 자연환경이 풍부한 것이 장점이다. 이에 과거에는 쾌적한 주거 환경 속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주로 거주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 타운하우스가 다뤄지면서, 30~40대 젊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과거와 달리 주택 공급량이 크게 늘어났고, 건축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건축단가가 매우 낮아진 상황이다. 자금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젊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풍부한 자연환경과 교통,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춘 타운하우스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수도권 타운하우스로 내 집 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의 관심이 특히 집중되는 용인 타운하우스가 있다. 바로 용인 ‘씨앤아트힐’ 타운하우스다.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여유로움이 더해진 이 타운하우스는 용인에서만 꾸준히 타운하우스 개발과 시행, PM 등을 담당해 노하우가 풍부한 부동산 종합개발회사 ‘우리앤하우징’이 사업 전반을 담당한다. 이에 신뢰와 안정성이 높이 평가된다. 현재 우리앤하우징은 용인시 기흥구와 처인구, 수지구 등 교통과 자연이 우수한 알짜 부지를 배경으로 부동산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포유 종합건설이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한샘키친이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해 실용성과 내구성도 좋은 평을 받는다. 사용자의 생활 특성과 취향, 개성을 주거 공간에 반영한 맞춤 설계도 제공한다. 타입별 면적은 104.16㎡~146.28㎡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만족한다.

용인 씨앤아트힐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경기도 용인시는 서울이 가깝고 자연환경이 쾌적해 호평을 받는 지역이다. 지역 내 주거시설과 교통망, 생활 인프라도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대형 사업도 다양하게 예정돼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타운하우스가 들어서기에 최적의 환경으로, 실제 타운하우스가 빠르게 건립되고 있다.

특히,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이마트,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쇼핑 인프라가 밀집돼 있고,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 초, 중, 고교 등 교육시설도 다양해 원스톱 교육환경도 선사한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 ‘용인의 강남’으로 평가된다. 이 타운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최중심에서 분양되는 타운하우스로, 신봉동의 우수한 정주 여건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서울과 수도권에 빠르게 연결되는 우수한 교통망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차로 3분대에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를 이용할 수 있다. 10분~15분대에 강남권에 도착할 수 있는 대왕 판교로와 수서 간 고속국도 진입이 편리하다. 광역버스와 지하철 신분당선 이용도 수월해 대중교통을 통해 출퇴근하기도 좋다.

신봉2지구 개발사업이 도보 10분 거리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타운하우스는 해당 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 평가된다. 사업 완료 시 상당한 미래가치 확보가 전망된다.

우리앤하우징 관계자는 “타운하우스가 들어선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원은 서울로의 접근이 유리하고 교육 및 생활, 교통 인프라가 다양하게 갖춰져 용인 일대에서도 높은 주거 선호도를 자랑한다”며 “다른 지역에 비해 주거 상품 가격이 합리적인 것도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타운하우스는 강남이 가깝고 30~40대 젊은 수요자를 비롯해 3~4인 가족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용인 씨앤아트힐 홍보관은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