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LG유플러스의 5G기반 문화예술 공간인 ’U+5G 갤러리’가 2개의 상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22일 “ ‘U+5G 갤러리’가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캠페인 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U+5G 갤러리’는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전시된 문화예술 작품을 증강현실로도 감상할 수 있는 세상에 없던 갤러리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이 전시된 작품을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앱 ‘U+AR’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상에서 작품이 ‘움직임’을 가지게 된다. 예를 들어 발레리나의 그림을 비추면 U+AR에서 발레리나가 움직이며 공연을 펼치고, 고객은 움직이는 모습을 자유롭게 확대하고 돌려가며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예술에 U+5G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영상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U+5G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소개하고 참여 작가들의 작품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 디지털 영상은 유튜브 누적 530만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또 SNS에서는 공덕역 U+5G 갤러리 방문 인증샷 이벤트,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초청 이벤트, 스템프 투어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디지털 채널에서 11만이 넘는 인게이지먼트(좋아요/참여/댓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고객의 일상 가까이에서 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U+5G 갤러리가 탄생했다”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가 적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총 81개사가 참여해 작년보다 30% 늘어난 약 3000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 LG유플러스, 협력회사 임직원과 ‘사랑의 꾸러미’ 제작 봉사
- LG유플러스 송대원 상무 “AR글래스, 미디어 이용 패턴 변화 이끌 것”
- LG유플러스, ‘콤프’ 기능 적용해 기지국 경계지역 ‘5G 속도 품질’ 향상
- LG유플러스-테라사이클, 강서구에 폐휴대폰 업사이클링 놀이터 열어
-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위한 U+스마트홈 스피커 점자도서관에 기증
- LG유플러스, 1개 사업총괄-4개 부문 체제로 2020년 조직개편 실시
- '100만 유튜버' 펭수, 5G기반 U+AR 콘텐츠로 서비스
- LG유플러스-예술의전당,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 확대 위한 MOU 체결
- LG유플러스, AI서비스 개편 통해 시각장애인 사용 편리성 향상
- LG유플러스, WWF와 멸종 위기동물 보호 캠페인 펼쳐